파도가 칠 때는 서핑을

Soon as possible

Wait!

공부/TIL

20210323(화)

hyeonhki 2021. 3. 25. 13:05
728x90

- 📆 학습 날짜

2021.03.23 (화)

- 🕐 학습 시간

14:00 - 18:00 (클러스터)
20:15 - 23:15 (잡)

- ✓ 학습 목표

  • img.data의 좌표 확인
  • 로데뷰 코드 구현 공부

- 어제로부터

- img.data의 좌표 확인

- ? 학습 범위 및 주제

  • 42seoul : cub3d
  • C 프로그래밍

- 📝 상세 학습 내용

  • img.data의 좌표 확인

    • 한 블록(#cc00ff)을 채워본 결과
    • 맨 위 왼쪽부터 오른쪽으로 채워진다.
  • 레이캐스팅 공부(365kim)

    • 벽까지 광선을 쏜 뒤 적중지점으로부터 플레이어까지 거리를 재고 거리에 따라 벽의 높이를 다르게 해서 삼차원으로 구현
    • 검사지점의 간격(step distance)
      • DDA(Digital Diffrential Analysis) 알고리즘
        • 무조건 x or y면을 만나는 한 칸만 이동하는 것!
  • 로데뷰 레이캐스팅 튜토리얼 따라하기

    • 코드를 펼쳐놓고 C로 변환해서 구현하기
    • quickcg.h 는 다운로드해서 사용 => sdl을 사용하지 못하기에 mlx를 이용해 구현해야함..
    • mlx 코드를 이해하고 자료들을 찾아본 후 따라하니 수월
    • 유클리드 거리를 사용하지 않고 카메라 평면에서의 거리를 통해 벽이 둥글지 않게, 수평일 때 카메라평면과 같은거리의 벽은 벽높이가 수평이게 하는 듯

- ? 주간 추가공부 (Weekend)


- 학습내용에 대한 총평

mlx를 확실히 공부하고 시작하니 조금 편하다.
로데뷰에서 나오는 C++ SDL을 mlx로 어찌 처리할지 구상하면서 따라하는 중..
일주일안에 결과물이 나오길 기대하고 있다.


- 👉 해야할 일

  • 레이캐스팅 구현 ColorRGB부분부터

- 📚 참고 서적 및 웹사이트

728x90

'공부 > TIL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20210325(목)  (0) 2021.03.26
20210324(수)  (0) 2021.03.25
20210322(월)  (0) 2021.03.25
20210321(일)  (0) 2021.03.22
20210319(금)  (0) 2021.03.19