728x90
- 📆 학습 날짜
2021.03.23 (화)
- 🕐 학습 시간
14:00 - 18:00 (클러스터)
20:15 - 23:15 (잡)
- ✓ 학습 목표
- img.data의 좌표 확인
- 로데뷰 코드 구현 공부
- 어제로부터
- img.data의 좌표 확인
- ? 학습 범위 및 주제
- 42seoul : cub3d
- C 프로그래밍
- 📝 상세 학습 내용
img.data의 좌표 확인
- 한 블록(#cc00ff)을 채워본 결과
- 맨 위 왼쪽부터 오른쪽으로 채워진다.
레이캐스팅 공부(365kim)
- 벽까지 광선을 쏜 뒤 적중지점으로부터 플레이어까지 거리를 재고 거리에 따라 벽의 높이를 다르게 해서 삼차원으로 구현
- 검사지점의 간격(step distance)
- DDA(Digital Diffrential Analysis) 알고리즘
- 무조건 x or y면을 만나는 한 칸만 이동하는 것!
- DDA(Digital Diffrential Analysis) 알고리즘
로데뷰 레이캐스팅 튜토리얼 따라하기
- 코드를 펼쳐놓고 C로 변환해서 구현하기
- quickcg.h 는 다운로드해서 사용 => sdl을 사용하지 못하기에 mlx를 이용해 구현해야함..
- mlx 코드를 이해하고 자료들을 찾아본 후 따라하니 수월
- 유클리드 거리를 사용하지 않고 카메라 평면에서의 거리를 통해 벽이 둥글지 않게, 수평일 때 카메라평면과 같은거리의 벽은 벽높이가 수평이게 하는 듯
- ? 주간 추가공부 (Weekend)
- 학습내용에 대한 총평
mlx를 확실히 공부하고 시작하니 조금 편하다.
로데뷰에서 나오는 C++ SDL을 mlx로 어찌 처리할지 구상하면서 따라하는 중..
일주일안에 결과물이 나오길 기대하고 있다.
- 👉 해야할 일
- 레이캐스팅 구현 ColorRGB부분부터
- 📚 참고 서적 및 웹사이트
728x90
'공부 > TIL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0210325(목) (0) | 2021.03.26 |
---|---|
20210324(수) (0) | 2021.03.25 |
20210322(월) (0) | 2021.03.25 |
20210321(일) (0) | 2021.03.22 |
20210319(금) (0) | 2021.03.19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