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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📆 학습 날짜
2021.04.02 (금)
- 🕐 학습 시간
9:26 - 11:00 (집)
13:20 - 14:30 (집)
- ✓ 학습 목표
- '고양이' 학습
- mlx 예제 따라하기 (04, 05)
- 어제로부터
- '고양이'
- 04_floor_ceiling
- 05_sprite_raycast
- 04 와 이전 예제들을 확인하고 문제가 무엇이었는 지 확인할 것.
- ? 학습 범위 및 주제
- 42seoul : cub3d
- 레이캐스팅
- 📝 상세 학습 내용
####1. 1024, 512 화면 띄우기__
- mlx_new_indow를 이용해서 화면을 생성한다
- mlx_loop(mlx)를 넣어줘야 화면이 생성된다.
####2. 플레이어 그리기
- key_press를 받아야하므로 key 헤더를 만들어서 include
- y는 위로 올리려면 -를 해주고 아래로 내리려면 +를 해주어야한다.
- mlx_hook을 이용해서 wasd의 키로 player의 위치를 움직이고 pixel_put을 해주었는데 이렇게 되면 이전에 서있던 곳에도 픽셀이 찍혀있다!
=> 이전 블록을 검은색으로 바꿔줌 , 근데 이러면 그리드라인은 어떤식으로 해결하지?
####3. 지도그리기
- mlx 06번 예제를 따라 지도를 그리는 데는 성공
- 플레이어가 벽을 통과
- 플레이어의 위치가 안보임 => main_loop안에 플레이어의 위치를 픽셀로 넣어주는 함수(init_player)해주니 플레이어의 위치가 계속 표시되었다!
main_loop 안에 init_player을 넣어주는 것만으로 이전 블록을 검은색으로 되돌리지 않아도 정상적으료 표시된다
- ? 월간 추가공부 (Weekend)
- 학습내용에 대한 총평
hook와 Loop 감 잡았다.
계산 이해하면 레이캐스팅의 mlx 구현은 다 이해한 듯.
- 👉 해야할 일
- 스프라이트 예제 구현 바로 하면 될 듯?
- 📚 참고 서적 및 웹사이트
-https://github.com/365kim/raycasting_tutorial/blob/master/4_textured_raycaster.md
-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gYRrGTC7GtA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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