파도가 칠 때는 서핑을

Soon as possible

Wait!

공부/TIL

20210402(금)

hyeonhki 2021. 4. 6. 08:10
728x90

- 📆 학습 날짜

2021.04.02 (금)

- 🕐 학습 시간

9:26 - 11:00 (집)
13:20 - 14:30 (집)

- ✓ 학습 목표

  • '고양이' 학습
  • mlx 예제 따라하기 (04, 05)

- 어제로부터

- '고양이'
- 04_floor_ceiling
- 05_sprite_raycast
- 04 와 이전 예제들을 확인하고 문제가 무엇이었는 지 확인할 것.

- ? 학습 범위 및 주제

  • 42seoul : cub3d
  • 레이캐스팅

- 📝 상세 학습 내용

####1. 1024, 512 화면 띄우기__

  • mlx_new_indow를 이용해서 화면을 생성한다
    • mlx_loop(mlx)를 넣어줘야 화면이 생성된다.

####2. 플레이어 그리기

  • key_press를 받아야하므로 key 헤더를 만들어서 include
  • y는 위로 올리려면 -를 해주고 아래로 내리려면 +를 해주어야한다.
  • mlx_hook을 이용해서 wasd의 키로 player의 위치를 움직이고 pixel_put을 해주었는데 이렇게 되면 이전에 서있던 곳에도 픽셀이 찍혀있다!
    => 이전 블록을 검은색으로 바꿔줌 , 근데 이러면 그리드라인은 어떤식으로 해결하지?

####3. 지도그리기

  • mlx 06번 예제를 따라 지도를 그리는 데는 성공
    • 플레이어가 벽을 통과
    • 플레이어의 위치가 안보임 => main_loop안에 플레이어의 위치를 픽셀로 넣어주는 함수(init_player)해주니 플레이어의 위치가 계속 표시되었다!

main_loop 안에 init_player을 넣어주는 것만으로 이전 블록을 검은색으로 되돌리지 않아도 정상적으료 표시된다


- ? 월간 추가공부 (Weekend)


- 학습내용에 대한 총평

hook와 Loop 감 잡았다.
계산 이해하면 레이캐스팅의 mlx 구현은 다 이해한 듯.


- 👉 해야할 일

  • 스프라이트 예제 구현 바로 하면 될 듯?

- 📚 참고 서적 및 웹사이트

-https://github.com/365kim/raycasting_tutorial/blob/master/4_textured_raycaster.md
-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gYRrGTC7GtA

728x90

'공부 > TIL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20210404(일)  (0) 2021.04.06
20210403(토)  (0) 2021.04.06
20210401(목)  (0) 2021.04.06
20210331(수)  (0) 2021.04.06
20210330(화)  (0) 2021.03.30